융∙복합 문화예술
  • 교육프로그램 신청
  • 교육프로그램 조회

[전시] 범어아트스트리트 장애인 예술지원프로젝트 < WE 展>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0-11-19 19:05:46 조회수 645
장애인 예술 지원 프로젝트
WE

행사기간 : 2020. 11. 07(토) ~ 2020. 11. 29(일)
장소 : 범어아트스트리트 스페이스 1 ~ 4


파릇 장애인 무용단 & B 커뮤니케이션


 
파릇장애인무용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춤추고 있는 파릇입니다. 이 번 파릇의 프로젝트는
[ 다름 + 이름 = 같음 으로 장애예술의 도전성과 비장애 예술의 포용성이 가지는 공존과 공감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겠습니다.파릇 장애인 무용단이 대구지역의 장애인들에게는 예술가의 꿈을 그리고, 비장애인 예술가들에게는 또 다른 창작의 기능성을 확장시키며 함께 공존하는 파트너 예술가로 성장해줄 것을 기대해 봅니다.
 
B커뮤니케이션
코로나 펜더믹에 지친 대구 시민들을 위해 B커뮤니케이션 작가들과 더봄 장애인복지협회 회원들 그리고 객원 공연자들이 함께 만드는 힐링 예술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전시현장에 들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감을 자극하는 예술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애인의 예술적 경쟁력을 도모하고 인식개선을 위한 사회참여를 확대하여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예술언어 및 방식이 존중 받고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전시 제목이기도 한 ‘WE’처럼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 없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편견 없이 예술로 하나가 되고 누구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장으로서의 축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장애인 예술 프로젝트인 전시는 단지 예술가와 기획자들의 담론을 내어 놓는 자리가 아니라 시민들과 장애인들의 스토리를 담고 예술가들의 이야기들을 담아 무지개 색깔처럼 다양한 스펙트럼을 형성하는 열린 구조의 프로젝트를 지향합니다. 아울러 온 에어는 방송이나 공연이 벌어지는 현장입니다.
바로 이순간, 이 자리  라고 할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23일간의 프로젝트 현장입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범어아트스트리트 입주예술인 릴레이전<정경주, 김민주>
다음글 2020 범어아트스트리트 범어길프로젝트 4부 <The Music Festival:Rebirth>